기후변화 소규모 자원봉사자들이 위키피디아에서 거부를 막는다.

기후변화 소규모 자원봉사자 거부

기후변화 소규모

위키피디아는 오랫동안 기후변화 부정에 시달려왔다. 그러나 전세계의 헌신적인 자원봉사자들이
부정을 막기 위해 끊임없이 일하고 있다.

데이비드 테타는 캘리포니아 북부에 살고 있는데, 이웃들이 서로의 집으로 막 헤매는 긴밀한
공동체에 살고 있습니다. 인터뷰 도중, 그는 그들 중 한 명을 방에서 내쫓기 위해 잠시 자리를 떴습니다.

데이비드가 위키백과를 편집하는 자원봉사를 처음 생각한 것은 이웃들과 채팅을 하던 중이었다.
2019년, 주 전역에 산불이 기승을 부릴 무렵, 기후 변화는 점점 더 자주 화두로 떠오르고 있었다.

그는 “많은 대화들이 환경에 대한 불안감과 두려움을 표현하는 사람들로 진화하는 것 같았다”고 말한다.

기후변화

“저는 사람들이 어떤 종류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데이비드는 미국 환경보호청에서 30년 이상 일하면서 이 주제를 연구하기에 좋은 위치에 있었다.

그는 기후 변화 정보의 가장 분명한 출발점인 위키피디아를 살펴보았고,
외교적으로 표현하면서,
그는 “개선할 수 있는 특정 영역”을 발견했다.

그는 편집을 제안하고 다른 자원 봉사자들과 토론하는 것으로 작게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곧 위키백과 편집에 수백 시간을 쏟아붓는 자신을 발견했다.

“문장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약 100페이지의 과학 정보를 읽어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한다.

영어 위키백과만 해도 한 달에 90억 페이지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그 수치는 데이비드에게
있어 손실되지 않고 있다.

“그것은 여러분이 그것을 올바르게 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에 대한 책임감을 줍니다.”

위키피디아의 요점은 인터넷이 연결된 사람은 누구나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것은
또한 그것을 조작에 취약하게 만들고, 기후 위기를 부정하는 사람들은 그것을 알고 있다.